티스토리 뷰

여행

봄꽃 향기 가득한 산책 드라이브 명소!

여행 아웃사이더 2023. 4. 17. 00:58

목차



    꽃 향기 가득하고 눈에 담기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봄의 매력을 느끼기 좋은 명소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산책, 나들이, 소풍 모두 좋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봄 여행 떠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화성 융건릉

    사도세자, 정조와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곳으로 사도세자와 혜경궁 홍씨의 합장릉과 정조, 효의선황후 합장릉인 융릉과 건릉을 합쳐서 융건릉이라 이야기 합니다.

    융릉으로 가는 길은 양쪽에 솔숲이 펼쳐져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게 만드는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4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봄에는 꽃구경, 여름에는 소나무의 시원함, 가을에는 단풍의 고즈넉함, 겨울은 설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융릉과 건릉은 10분거리라 산책로처럼 걸어가면서 구경하기도 좋고, 역사공부도하고 굉장히 의미있는 곳입니다. 소나무와 참나무의 매력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481번길 21

    개방시간 - 9시 ~ 18시 / 여름 6월 ~ 8월은 18:30 까지 / 겨울 11월 ~ 1월은 17:30 까지 개방하며 매표는 마감 1시간 전에 종료됩니다.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천원 (만 25세 ~ 64세)

    주차 - 무료


    드라이브가기 좋은 명소 - 인천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서울 근교로 자동차 드라이브로 좋으며 한국관광공사에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아침, 저녁 언제가도 멋진 풍경과 가볍게 다녀오기 좋습니다. 서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자랑하는 곳 중 하나로 낭만적인 여행지를 찾는다면 괜찮은 곳입니다.

    넓은 서해에서 바라보는 붉은 태양, 이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섬들은 눈에 담기 아까울 정도입니다. 또한 아라빛섬, 아라타워 전망대 등 볼거리도 다양합니다.

     

    경인아라뱃길을 따라 정서진 노을까지 합쳐진 드라이브는 최고의 힐링을 선사합니다. 아라폭포의 조명과 야경도 볼만하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장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야생화테라스, 매화동산, 안개협곡공원, 호수로 주변의 풍력발전소 + 전망데크는 낮에 가더라도 아쉽지 않을 만큼 볼거리 가득하며 바닷바람 맞으며 드라이브 하기 좋습니다. 근처 가좌시장도 있고, 아이와 함께라면 녹청자박물관도 좋습니다.

     

    주소 - 인천 서구 정서진남로 95